대학생활협동조합이란? 상지대생활협동조합은? 이사장 인사말 설립취지문 창립총회인사말
 

새로운 복지문화를 시작하며
상지대학교 생활협동조합 발기인회
황 도 근

상지대학교의 새로운 복지문화를 창조해 나갈 생활협동조합의 탄생을 학생, 교수, 직원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오늘 창립총회를 개최하기까지 두 달여 동안 매주 모임을 통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실무위원회 위원 및 발기회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짧은 시간 내에 창립조건을 갖추기 위해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해주신 김성훈 총장님 및 교직원여러분과 총학생회 임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상지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을 결성해보고자 하는 생각과 시도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약 3년 전에 전체교수회에서 제안도 있었고 준비위원회도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상지대학의 민주화과정의 역사성에서 보듯이 늘 재단과 관련된 학교구조적인 문제가 중요한 당면현안이었고, 구성원 모두가 재단문제를 해결하기위해 힘을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에 따라, 학교구성원의 복지와 문화환경을 개선하는 문제는 주요현안에서 멀어져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상지대학의 민주화의 상징인 정이사체제가 들어섰고, 지방화시대에 맞추어 지역의 대학으로 새로이 거듭나기 위해 그에 알맞은 상지대학의 기틀을 마련할 시점에 와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내외적으로 입학생의 감소 및 치열해지는 대학사회의 경쟁구조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사회의식 구조의 변화에 따라 개인적인 인식이 강해지고 교육 및 복지생활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와있습니다. 결국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구성원이 학교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복지환경과 생동감 있는 다양한 문화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인식할 시점에 와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원주지역은 전국에서 가장 활발한 생활협동운동이 전개되는 지역이며, 많은 조합원이 활동 중에 있습니다. 상지대학이 지역의 대학, 시민의 대학으로 확실한 기반을 갖기 위해서는 복지와 생명문화의 지역네트워크가 대학생협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현되어야 시민대학으로의 발판이 형성될 것입니다.

앞으로 상지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은 협동의 원리를 실현하고 공동체의식을 형성해 나가기 위해 대학의 3주체인 학생, 교수, 직원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한 운영으로 경제적 협동조직체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이런 구성원의 신뢰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복지환경을 조성해나가고, 구성원들의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 지원함으로서 새로운 상지대학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상지대학을 새롭게 하기위해 구성원들의 환한 웃음이 캠퍼스에 넘치게 하기위해 조합원여러분들의 상지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의 앞날에 격려와 배려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창립총회에 참석해주신 내외 귀빈여러분과 구성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대학생협소개
연혁
정관
취업규칙
회의록
생협현황
찾아오시는길
220-702,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길 83 상지대학교 민주관 3층 상지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TEL : 033-738-7808,  FAX : 033-738-7809,  사업자등록번호 : 224-82-10643
Copyright(C) 상지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